지식Q&A 사람들
홈 고객지원이용문의(FAQ)
로그인 및 회원정보

질문 나라배움터 사이트를 이동 할 때마다 로그인을 계속 해야하나요?

답변 나라배움터는 어느 사이트에서든 로그인을 하게 되면 나라배움터 연계된 어느 사이트에 가시더라도 로그인을 유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로그인은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질문 지식Q&A 사이트에서 회원정보 수정을 할 수 있나요?

답변 회원 정보는 지식Q&A 사이트에서는 하실 수 없습니다.
나라배움터로 이동하시어 회원정보 수정 화면에서 수정하셔야 합니다.


관심분야

질문 내 관심분야를 설정하면 서비스가 달라지나요?

답변 관심분야를 설정하게 되면, 로그인 시 관심분야 중심의 Q&A가 메인화면과 화면 우측 관심분야 질문분야 현황 정보로 서비스 됩니다.
즉, 회원의 관심분야 중심의 지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관심분야 이외의 Q&A 확인은 분야별 또는 검색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질문하기

질문 질문글/답변글 안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

답변 질문글/답변글 등록 시 작성글 영역 아래에 '파일 첨부'를 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파일첨부를 하는 경우에는 파일이 질문 화면에 보이지 않고, 사용자가 다운로드를 통해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글/답변글 안에 이미지를 삽입하여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하고싶은 경우에는 PC에서 이미지를 찾아 '클립보드로 복사(copy)' 후 질문글 영역에 '붙이기(paste)'하여 이미지가 글내용 안에 삽입되었는지 확인 후 질문글을 배포합니다. 

 

질문 질문은 궁금한것 아무거나 다 등록해도 되나요?

답변 나라배움터 '지식Q&A'는 공직사회에 특화된 지식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만들어진 공직 관련 지식Q&A 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공직 업무 또는 학습, 교육, 기타 지식과 관련있는 내용 중심으로 질문을 등록하고 답변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질문글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질문하기' 버튼 클릭 후 질문글을 등록하는 화면에서 입력 항목 시 화면 우측에 펼쳐지는 도움말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하기

질문 답변글이 따로 출처가 있거나, 원 저작자가 있는경우에는 등록을 할 수 없나요?

답변 답변하고자 하는 내용이 원저작자가 있거나, 출처가 따로 있는 경우에도 답변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답변들 등록 시 '답변출처'를  반드시 기입하셔야 합니다.
답변 출처는, 원저작자, 출처, 출처 주소(URL 등)를 최대한 상세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답변글에 대한 저작권은 '저작권 안내'를 클릭하여 본인이 작성한 답변에 저작권 위배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신 후 지침에 따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지식Q&A 저작권 안내는 '공지사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