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연봉협상, 연말정산을 해야할 때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하며, 직장에 근무하고 있는 경우라면 급여담당 직원에게 요청하면 됩니다.
만약 이직한 경우 이전 직장의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다면 연락을 통해 발행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껄끄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혹은 세무서를 방문해도 서류를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국세청의 홈택스 혹은 모바일 손택스에서 본인인증 후, 손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는 자세한 방법은 뉴스채널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