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배움터

소행성 소개 접어두기

소행성 EVENT : 소행성 영상 "3편 이상" 학습하고 영상마다 "♥(좋아요)"와 "의견"을 남겨주시면
매월 초 추첨을 통해 50분께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소중한 적극행정
성공스토리 소행성!

'소행성'은 태양의 둘레를 공전하는 무수히 많은 작은 행성들을 의미하는데요,
국민 곁에는 늘 적극행정을 펼치는 무수히 많은 마음들이 있습니다.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았던, 무엇보다 소중한 그들의 이야기
중의적 의미의 약자 '소행성'에 담았습니다.

☆ 격주 월요일 마다 새로운 적극행정 이야기가 공개 됩니다. ☆
 나라배움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나라배움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새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나라배움터 채널 추가하기카카오이미지)

"소행성"을 학습하시고 "좋아요""의견"을 남겨주시면 상시학습이
인정됩니다. (인정시간 : 학습 6분, 좋아요 3분, 의견달기 6분)
학습결과는 월단위로 적립되어 "나의학습공간>수료증관리" 메뉴에서 "소중한 적극행정 성공스토리 비정형학습" 과정으로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위기의 지하도상가, 온라인에서 희망을 찾다! (부산시설공단 장은경 차장)

사회적 거리두기로 위기를 맞은 부산 지하도상가.
고민이 깊어가는 상인들을 위해 발벗고 나선 이들이 있습니다.

공실이 늘어나며 인적이 끊겨 슬럼화까지 우려되는 상황에서,
오늘의 주인공들은 상인들과 힘을 합쳐 온라인 판매에 도전합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 '단디쇼핑몰'에서 이뤄낸 멋진 반전!
그들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보세요!

* 공직자분들은 나라배움터에서 '좋아요'와 '의견'을 남겨주시면
상시 학습시간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 https://e-learning.nhi.go.kr/crs/asteroid/asteroid.do

2022.06.20
강의 댓글 목록입니다.
이수진 2022.06.29

코로나때문에 많은 상인들이 어려웠었는데, 부산시설공단에서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해결책을 찾아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쇼핑플랫폼으로 인해 상인들에게 많은 힘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이승은 2022.06.28

부산시설공단에서 좋은 일 하시는군요! 요즘 상가 건물 빈곳도 많아지고 임대인 임차인 모두 힘든 시기라 생각이 듭니다. 어느자리에서나 아이디어를 내어 적극행정하시는 이야기 전해 들으니 좋습니다.

김고은 2022.06.25

가용예산이 없는 상태에서 소상공인진흥재단과 협업과 신입직원 경력을 이용한 사이트 구축 등 진짜 적극행정으로 이루어낸 쇼핑몰이라고 생각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이 생소한 상인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부분도 정말 적극적으로 현장에서 이루어내신 성과라고 보입니다. 정말 본받을말한 사례인것 같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최현희 2022.06.25

위기의 지하도상가를 살리기 위해서 참 많은 수고를 하셨네요.. 코로나19 상황이라 더 지하상가가 경제가 안 좋았을텐데..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주신 장은경 차장님 을 비롯한 팀 원 분들 모두에게 수고하셨다 참 잘 하셨다는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조영우 2022.06.22

위기의 지하상가 온라인에서 희망을 찿다!. 부산시설공단 장은경 차장님 강의 참 좋았어요. 소중한 적극행정 강의를 개설해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려요....오늘 강의가 적극행정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김현주 2022.06.22

멋지네요! 제 일처럼 고민하고, 길을 찾고, 해결하신 과정이 순탄치 않았을텐데 정은경 차장님을 비롯한 TF팀의 진심과 수고가 느껴집니다. 진정한 '상생'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현후 2022.06.22

위기를 기회로 삼은 적극 행정의 좋은 사례인 거 같습니다. 이 사례는 '상생'이라는 취지를 가장 앞에 두고, 서로가 조금씩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협력할 수 있었던 좋은 사례였던 거 같습니다. 이러한 희망을 만들어 주신 부산시설공단 정은경 차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황석현 2022.06.21

경기도 좋지 않은 시기에 상인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만드신 장은경 차장님 고생하셨습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더 확대되어 오프라인 소상공인들이 더 힘들어졌습니다. 앞으로도 온라인 오프라인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상우 2022.06.20

아누도 관심갖아 주지않는 지하도 상인들을 위해 먼저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예산 등을 지원함에 적극적이었다는 것에 보통있는 일이 아니어서 참신했습니다. 그리고 소소하지만 이것이 현장에서 할 수 있는 적극행정이라 생각합니다.

이승용 2022.06.20

상인들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펼치려는 차장님의 열정이 보여 대단하십니다. 코로나로 힘들고, 온라인 시대로 인힌여 또 다시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행보가 필요하리라 보입니다